논문 목록 > 논문 개요 작성 방법.

논문 개요 작성 방법.

졸업 논문 개요 작성.

졸업 논문을 쓸 때 논문 구성을 정돈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 때 중요 해지는 것이 "개요"입니다.
졸업 논문에서는 연구 주제 설정 배경과 가설 검증 거기에서 도출되는 결과 고찰과 이어갑니다.
페이지 수하면 이과의 졸업 논문으로 30 ~ 40 페이지, 문과 100 페이지에 달합니다.
그래서 그 논문이 어떤 내용의 것인가를 나타내는 개요가 중요한 역할을하게됩니다.
그래서 여기에서는이 "졸업 논문 개요"에 대해 설명을 해 나갈 것입니다.


● 개요는
는 "梗概"는 무엇입니까?
"개요"는 "줄거리"의 수를 의미하며, 논문의 내용이 어떤 것에 대해 쓰여진 것인지를 요약 한 것입니다.

이 개요를 논문의 시작 부분에 나열된하여 담당 교수님과 후배 학생 등의 독자 측이 대략적인 내용과 흐름을 이해시키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졸업 논문을 쓰는 학생들에게이 개요의 작성과주의 점을 제대로 이해해 두지 않으면 안됩니다.

● 이력서 목적
최대한 빨리 한정된 시간 속에서 논문의 내용을 파악해달라고 데 필요한 개요.

졸업 논문을 읽고있는 사람이이 논문이 어떤 주제에 대해 쓰여져 있는지, 초점이 흐려 뻔했을 때도이 설명을 다시 읽는하여 작성자의 생각과 의도를 짐작 할 수있다 입니다.

졸업 논문 평가 담당 강사 중에는 본편만을 읽고, 논문의 내용을 평가하는 사람이 있지만, 설명이 명기되어있는 것으로, 그 논문의 줄거리를 이해받을 수있는 중요한 여러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개요 작성
일반적으로 요약에는 쓰기 문자의 제한이 있습니다.

졸업 논문의 전체 볼륨에 의해 그 길이도 욕하고있다하지만 짧은 설명이라고 A4 장 약 400 자 정도입니다.
많은 경우에도 1000 자 정도입니다.

이러한 제한된 文量에서 논문 전체 내용을 쓰기 위해서는 먼저 논문을 설명하는 데 필요한 중요한 키워드 또는 항목을 내보내기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렇게함으로써 필수적인 단어를 씻어내어, 정렬 바꾸어 기재하여 졸업 논문의 대략적 흐름이 정 쉬워지고 있습니다.

다만 누르고 싶은 부분과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선별하면 논문에서 우선 순위가 부분이 자신도 제대로 파악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중의 일반적인 조립하는 방법도 부드럽게 정리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중요한 필수 항목을 중점적으로 설명에서 내보내고 다른 부분은 보완적인 포지셔닝으로 간단하게 정리해 쓸 수 있습니다.

단, 개요는 "줄거리"적인 요소도 있습니다.
졸업 논문의 전체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하는 것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과 보완 파트의 균형을 고려하여 치우 치지 않는 작성되도록 유의해야한다.

● 졸업 논문 개요주의 사항
에서는 졸업 논문의 개요를 쓸 때 주의점 두어야 할 점을 적어 보겠습니다.

· 간결 명료 한 문장으로 쓰기
이력서를 쓰는 데있어 아름다운 글로 옮길 필요가 없습니다.
어디 까지나 대략적인 내용을 설명하기 때문에, 요약해서 간결하고 심플한 작성을 유의하게 둡니다.
소설처럼 마음을 움직이는 문장이 아니라 알기 쉬운 문장이 중요하다.

· 묘사 작성은 불필요
개요 글은 어디 까지나 객관적이고 모두가 이해할 수있는 설명이 아니면 안됩니다.
그래서 소설 같은 일을 묘사하는 문장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 대충이라도 줄거리를 정확하게 요약
개요는 논문의 줄거리를 이해하도록 할 책임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 연구 주제로 어떤 가설에 따라 어떤 실험이나 연구, 검증을하고 갔는지, 그리고 어떤 결론 (결과)가 도출되었는지를 간단하고 정확하게 작성 것입니다.
줄거리 속에서 섬세한 것이나 본론과 전혀 관계가없는 것을 쓰면 뒤틀리게되어 버리므로, 이야기의 흐름이 희미 없도록 작성해야합니다.

● 중요한 부분을 강조 할
졸업 논문 개요를 쓸 때 의식하고 싶은 것은 논문에서 어느 부분에 중점을두고 있는지를 지적 해 두는 것입니다.
결론을 명확하게 해 두는 것으로, 독자에 졸업 논문에서 말하고 싶은 것을 구체적으로 명기 해 두는 것입니다.
또한 기승전결의 흐름도 잊지 않고 가설이 어떻게 전개에 마지막으로 어떤 결말이 될지를 간결 명료하게 작성 남겨 두는 것이 필요합니다.

● 연구 목적과 결과를 담는
논문의 개요는 대략적인 내용으로 두는 것은 물론이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게됩니다.
연구를 할 목적이나 가설과 검증 방법, 거기에서 얻어진 결과를 써 두지 않으면 안됩니다.
논문 쓰는 서론에서 연구 방법 실험 결과 고찰의 흐름을 불과 몇 백 문자에 담아 요약 해 나갈 것입니다.

그 결과 개요를 읽은 사람은 여기에 적혀있는 내용을 대충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본문 분들 차분히 읽는 것에 대해 이어져 갈 것입니다.

● 논문 전체를 부감 할 수있다
졸업 논문의 대략의 흐름과 내용을 간결 명료하게 정리 한 것이 개요는되기 때문에 객관적인 관점에서 논문 전체를 내려다 볼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쓰고있는 도중에도, 논문 구성의 비논리적이다 케이스와 균형이 나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논문은 처음부터 순서대로 집필가는 것보다, 각 항목별로 써 두어 나중에 총으로 정리해 나가는 작성 될 수 많습니다.

이를 위해 개요를 써가는 것으로, 전체를 부감하고 검토 할 수있는 것입니다.

● 정리
이처럼 개요는 논문 전체를 한눈에 독자에게 전하는 중요한 역할도 있기 때문에, 그 작성을 제대로 이해하고 두도록합시다.
go to list of thesis
 
(번역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만든 문장입니다.)
(우리가 판매하는 논문은 주로 일본어이지만 다른 언어로 된 논문도 있습니다.)

LANGUAGE: 日本語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한국어
 
일본에서 공부하는 유학생을위한 웹 사이트입니다.
This is a web site for international students studying in Japan.
日本で勉強(べんきょう)している留学生(りゅうがくせい)のためのWEBサイトです。